경상NEWS

목록

경상대학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 융합전공 신설 Hit 1167
  • 등록일 2022-09-29 14:04:04

한양대 ERICA 경상대학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융합전공을 신설한다.

 

 전공명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Business Analytics)이며, 학위 명칭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사(Major of Business Analytics)이다. 비즈니스 애널리틱스는 기업 경영활동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관찰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것을 연구하는 학문이다.비즈니스 애널리틱스 학습을 통해 기업 데이터 분석 역량, 자본 시장 데이터분석 역량, 소설 데이터 분석 역량, 그리고 소프트웨어(인공지능, 빅데이터) 역량 등을 함양할 수 있다.

 

 

캡처.PNG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전공 교육과정은 경영학부, 경제학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소프트웨어학부 관련 분야 교과목으로 총 31개로 구성되며 융합전공에서 개설된 과목 중 전공핵심 18학점을 포함하여 36학점을 이수하여야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다.  또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전공과목과 제1전공에서 이수한 과목이 동일과목일 경우 최대 9학점까지 중복 인정이 가능하다.   

주요 진로는 데이터 분석 역량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 및 직무군이다.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제조/서비스 분야 데이터 분석가, 데이터 기반 상품 기획자, CS/CRM 매니저 및 전문가 애널리스트/트레이더 등 데이터를 활용하는 다양한 직무군으로 진출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1학기 이상의 유효한 성적이 있는 한양대학교 재학생이다. 지원 시기는 매년 2회 학사일정에 따라 다중-복수-연계-부전공 신청기간이며, 제출서류는 성적증명서와 다전공 신청서이다. 심사기준은 성적 100%이며 전공 교수의 심사에 의해 최종 선발이 이뤄진다.

2022년 10월 26일 오후 1:30 ~ 2:30에 경상관 301호에서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융합전공 설명회가 개최되며 11월 중에 신청서를 접수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융합전공 홈페이지 https://ba.hanyang.ac.kr 를 참조할 수 있다.

목록

QUICK MENU SERVICE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