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CSB

AACSB 인증 (경영교육 국제 인증, AACSB Business Accreditation)

 

한양대학교 경상대학은 2018년부터 경영학 학위과정의 AACSB 인증을 보유한다. 인증보유 학위과정은 학부의 경영학부와 보험계리학과 및 회계세무학과, 일반대학원의 전략경영학과와 금융보험학과 및 경영컨설팅학과, 그리고 특수대학원인 융합산업대학원의 경영학전공을 포함한다.

 

AACSB 인증을 보유한다는 것은 경영학 교육기관에 대해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인증기관인 AACSB로부터 인정받은 것을 의미한다. AACSB는 경영학 학위를 수여하는 고등교육기관을 심사하여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경영학 학위(학사, 석사, 박사)를 수여하는 전 세계 16,000개 이상의 대학 및 대학원 중에서 약 5% 정도만이 AACSB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ACSB는 인증제도를 통해 경영학 교육의 질적 수준을 보장하고 경영학 교육의 표준화를 도모함으로써 경영학 교육의 국제적인 교류를 촉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우리나라에서는 2002년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이 AACSB 인증을 취득한 이후, 2021년 4월 현재 18개 학교만이 동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서울 소재 일부 대학 및 지방거점 국립대인데, 한양대학교 경상대학은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경영대학과는 별도의 독자적인 인증을 취득, 보유한다. 이처럼 한양대학교 경상대학은 질적으로 높은 수준의 경영학 교육을 제공함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AACSB International (AACSB,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AACSB(AACSB International,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 The Association to Advance Collegiate Schools of Business)는 세계 각국의 경영대학을 회원으로 하는 국제적인 비영리기관이다. 이는 경영학 교육의 질적 수준을 인증함으로써 상호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1916년 미국의 하버드, 컬럼비아, 예일, 코넬, 시카고 등 17개 대학교의 경영대학이 회원으로 설립된 이후 확대되어왔다. AACSB는 경영학 교육이 갖추어야 할 국제적인 경영교육 기준을 설정하며, 이를 바탕으로 엄정한 평가 및 심사 절차를 거쳐 기준을 충족한 교육기관에 경영교육 국제인증(AACSB Business Accreditation)을 수여한다. AACSB 인증은 경영학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권위있는 국제인증으로, 2021년 4월 현재 전 세계 58개국 890개의 경영대학만이 이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AACSB 홈페이지 바로가기
QUICK MENU SERVICE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