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금융시장은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 산업의 통합화가 진행되고 통계, 전산과학 기술이 확산되면서 금융 전체에 대한 종합적이고 새로운 관점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회계 기준인 IFRS17 도입 및 신지급여력제도인 K-ICS 도입 등으로 제도가 점차 국제수준과 정합성을 맞춰가면서, 예전의 단순한 회계처리가 아닌 금융, 보험, 계리 및 통계에 관한 국제적 수준의 전문적인 지식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금융보험학과는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2009년에 출범하게 되었습니다.
금융보험학과는 경영학석사과정, 경영학석박사통합과정 및 경영학박사과정을 제공하고 있고 금융보험전공, 증권금융재무전공 및 회계전공이 있습니다. 따라서 금융 일반에 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으며 전공별로 심도있게 연구할 수 있습니다. 저희 금융보험학과는 학문적으로 그리고 실무적으로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인 교과과정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금융보험 전공은 계리학이나 보험경영학을 전공하는 과정이며, 기본 이론부터 실무 연습까지의 폭넓은 과정을 전일제와 시간제 학생들 모두에게 제공합니다. 국내에서 계리학에 관하여 가장 충실한 과정이라고 자부하며, 생명보험수학, 손해보험수학, 금융수학, 계리모형, 연금학 등 여러 분야에 관하여 깊이 있는 연구를 할 수 있도록 폭넓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의 AACSB인증(경영교육국제인증)을 받았습니다.
보험계리 및 금융 분야에 관하여 깊이 있는 연구를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는 분들이 금융보험학과에서 그 꿈을 이룰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금융보험학과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