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약력
김준용 교수는 서울대학교에서 경영학 학사학위와 경영학(마케팅전공)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에서 경영학(마케팅전공)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미국 University of Central Florida와 Purdue University에서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하였으며, 2012년 9월 한양대학교 ERICA 경상대학 경영학부에 부임하였다. 김준용 교수의 주 연구분야는 소비자 심리 및 행동의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전략이며, 최근에는 친환경 소비 행동, 공익연계 마케팅, 사회적기업 마케팅 등의 분야에 관한 연구를 주로 진행하고 있다. 김준용 교수의 연구는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Journal of Retailing,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등의 저널에 게재된 바 있다.
■ 강의분야
s 소비자 행동, 마케팅 관리, 마케팅 전략, 시장조사 방법론, 서비스 마케팅
■ 연구관심분야
s 소비자 행동, 소비자 심리, 마케팅 전략, 서비스 마케팅, 사회적 마케팅
■ 주요논문
s 공익 연계 마케팅 기부 모와 수혜자 심각성이 사치재 구매 의도 및 기업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준용, 최혜원, 정정윤, 상품학연구 36 (4), 11-27, 2018
s An Empirical comparison of alternative models of consumers' environmental attitudes and eco-friendly product purchase intentions, J Kim, Seoul Journal of Business 23 (1), 91-120, 2017
s Effects of displaying social enterprise certification information on consumers’ product evaluations and purchase intentions, Journal of Global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26 (3), 185-197, 2016
s Better moods for better eating?: How mood influences food choice MP Gardner, B Wansink, J Kim, SB Park,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24 (3), 320-335, 2014
s How retailers’ recommendation and return policies alter product evaluations, J Kim, B Wansink, Journal of Retailing 88 (4), 528-541, 2012
s Emotional expressions in online user reviews: How they influence consumers' product evaluations, J Kim, P Gupta,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5 (7), 985-992, 2012
s Managing academic advising services quality: Understanding and meeting needs and expectations of different student segments, J Kim, L Feldman, Marketing Management Journal 21 (1), 222-238, 2011
s Mood Management Dynamics: The interrelationship between mood and mood management behaviours, JD Hess, JJ Kacen, J Kim, British Journal of Mathematical and Statistical Psychology 59 (2), 347-378, 2006
s Bad popcorn in big buckets: portion size can influence intake as much as taste, B Wansink, J Kim, Journal of Nutrition Education and Behavior 37 (5), 242-245, 2005
s The marketing battle over genetically modified foods: False assumptions about consumer behavior, B Wansink, J Kim,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44 (8), 1405-1417, 2001
■ 수상경력
s Best Teacher, 한양대학교, 2016
s Best Teacher, 한양대학교, 2015
s Outstanding Paper, Marketing Management Association Conference, Service Marketing Track, 2010
s Teaching Excellence Fellow, Purdue University, 2009,
s Seymour Sudman Dissertation Award, University of Illinois at Urbana-Champaign, 2002
■ 학회활동
s 이사, 한국전자거래학회, 2016-현재
s 심사위원장, Korean Scholars of Marketing Science Doctoral Dissertation Competition Award Committee, 2014
s 논문심사위원,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013-2015
s 논문심사위원,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005-2011
■ 보직활동
s 한양대학교 ERICA 경상대학 AACSB 인증준비위원장, 2016-2018
s 한양대학교 일반대학원 전략경영학과장, 2013-2018
s 한양대학교 ERICA 대학입학전형 공정관리위원, 2013-2017
s 한양대학교 ERICA 경상대학 경영학부장보, 2013-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