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경상대학 경영학부의 교수로 재직 중인 송유진 교수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하와이 주립대학에서 관광경영학 석사와 국제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과목은 마케팅 관리, 소비자 행동, 경영문제해결실습이 있다.
■ 학력
1991, 고려대학교, 심리학학사
1997, 하와이주립대학교, 관광경영학석사
2004, 하와이주립대학교, 국제경영학박사
■ 경력
2011-2016,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부교수
2016-현재,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정교수
2013-2017, ㈜현대해상 사외 이사
■ 연구관심분야
소비자 행동, 소비자 심리, 친사회적 소비자 행동, 광고 효과, 글로벌 브랜드, 다문화 소비자 행동
■ 주요논문
성분형 브랜드 자산 측정을 위한 척도개발 및 타당화 연구 (2022) 마케팅 연구
정치적 성향과 도덕적 메시지 유형의 상호작용이 브랜드 평가와 캠페인 참여 의향에 미치는 영향(2020) 광고학 연구
■ 수상경력
2010 최우수 심사위원,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 학회활동
한국 소비자 광고심리학회: 선임이사, 2008-2010.
글로벌 마케팅 과학연구: 편집위원, 2009-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