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기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경영학부 조교수로 재직 중인 김가은 교수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심리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UMass Amherst 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연구 분야는 소비자 의사 결정 유형(maximizer vs. satisficer),
체화된 인지(embodied cognition), 테크놀로지 기반 소비자 행동 등이다.
■ 학력
’12 연세대학교 경제학 학사
’14 연세대학교 인지과학협동과정(전공:심리학) 석사
’19 UMass Amherst 경영학 박사
■ 경력
2019-2020 University of Scranton 경영학과 조교수
2020-2025 동아대학교 경영학과 조교수
■ 주요 논문
Doh, E. Y., Rim, H. B., Kim, K., & Lee, B.-K. (2025). The effect of regulatory focus on predecisional information distortion. Current Psychology, 1–15.
Shams, G., Kim, K. K., & Kim, K. (2024). Enhancing service recovery satisfaction with chatbots: The role of humor and informal language.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120, 103782.
Kim, K. (2023). Maximizers’ reactance to algorithm-recommended options: The moderating role of autotelic vs. Instrumental choices. Behavioral Sciences, 13(11), 938.
Kim, K. (2022). Who reads customer reviews after product choice? Maximizing, satisficing, and postchoice information search.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184, 111192.
Kim, K., Milne, G. R., & Bahl, S. (2018). Smart phone addiction and mindfulness: An intergenerational comparison. International Journal of Pharmaceutical and Healthcare Marketing, 12(1), 25–43.
Kim, K., & Miller, E. G. (2017). Vulnerable maximizers: The role of decision difficulty. Judgment and Decision Making, 12(5), 516–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