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송유진 교수

경영학부장

연락처 : 031-400-5656

■ 자기소개
현재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경상대학 경영학부의 부교수로 재직 중인 송유진 교수는 고려대학교를 졸업하고 하와이 주립대학에서 관광경영학 석사와 국제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주요 강의 과목은 마케팅 관리, 소비자 행동, 글로벌 마케팅, 마케팅 조사론, 경영통계 등이 있다. 

주요 저서로는 ‘구매 시 지각된 위험과 정보탐색에 대한 소비자 자신감과 인지적 종결욕구의 영향’, ‘Impact of Narrative versus Factual Print Ad Copy on Product Evaluation: The Mediating Role of Ad Message Involvement`등이 있으며, Psychology and Marketing, 한국 소비자 광고심리학회 등 국내외 학술지에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의 Best reviewer of the year 상 등을 수상했으며 현재 한국 소비자 광고심리학회 선임이사,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편집위원, 소비자시민모임 안산지부 운영위원, 에리카 캠퍼스 한양상담센터 상담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 학력
1991, 고려대학교, 심리학학사
1997, 하와이주립대학교, 관광경영학석사
2004, 하와이주립대학교, 국제경영학박사

■ 경력
2003-2004, 하와이 주립대학교 경영대학 강사 
2004-2007, 웨스턴 워싱턴 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조교수
2007-2011,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조교수
2011-현재,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부교수

■ 연구관심분야
소비자 행동, 소비자 심리, 친사회적 소비자 행동, 광고 효과, 글로벌 브랜드, 다문화 소비자 행동

■ 주요논문
“구매 시 지각된 위험과 정보탐색에 대한 소비자 자신감과 인지적 종결욕구의 영향”, 한국 심리학회지: 소비자 광고 10권 4호, 2009
“문화점화가 자기평가에 미치는 영향”, 한국 심리학회지: 사회 및 성격, 22권 1호, 2008

■ 수상경력
2010 최우수 심사위원,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 학회활동
한국 소비자 광고심리학회: 선임이사, 2008-2010. 
글로벌 마케팅 과학연구: 편집위원, 2009-2010 

■ 기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 한양상담센터 상담교수, 2009-현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