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공지사항

공지 [학사]2017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 안내
2017-02-14 13:35:30 조회수109

. 등록 일정


  1. 등록일정

 

 

  2.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및 확인방법(2017.2.8(수) 10:00 부터 조회/출력 가능)

    . HY-in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MY등록/장학등록금고지서 출력확인 및 출력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배너 이용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2017-1 재학생등록안내
배너 클릭 (메인 화면)
등록금고지서 출력 버튼
클릭 및 필수정보입력
등록금고지서조회 및 인쇄


     다. SMART CAMPUS 앱 고지서 이용

SMART CAMPUS 앱 고지서 이용

※ 등록금 고지서가 집으로 우편발송되지 않으니 반드시 고지서를 인터넷에서 직접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방법


  1. 신한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하여 납부할 경우
     가. 가상계좌는 학생 1인당 부여되는 고유번호로 입금자가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해당 학생의 등록금으로 인식합니다.
         입금 시, 해당 가상계좌에 대한 예금주명이 학생본인 이름으로 표되므로 본인의 계좌가 맞는지 반드시 확인한 후
         납부하여야 합니다. (표시 예 : “한양대홍길동”)

     나. 국내 모든 은행(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포함)에서 모든 채널(창구, ATM, 폰뱅킹, 인터넷뱅킹 등)의 무통장 입금을 통한
         납부가 가능합니다.(단, 타행 입금 시 송금수수료는 본인부담 / 신한은행 이용 시 수수료 면제)

     다. 증권사 및 종금사 사이트에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여 납부하는 경우 가상계좌 수취 불가할 수 있습니다.
     라. 납부 시간 : 인터넷뱅킹, 폰뱅킹 등 은행방문납부 외 입금은 매일 09:00 - 23:30(주말 납부 가능, 등록기간 마감일은
          16:30까지 납부 가능). 23:30부터 익일 09:00까지 납부 불가함.

 


  2. 은행을 방문하여 직접 납부할 경우
     가. 등록금 고지서를 가지고 은행을 직접 방문하여 납부하시면 됩니다.
     나. 수납은행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
     다. 납부시간 : 은행영업일 09:00 - 16:00(주말 납부 불가)




. 등록금 납부 확인
 

  1. 신한은행 홈페이지(http://www.shinhan.com) 확인
     등록금 납부 후 즉시 신한은행 홈페이지에서 납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간편서비스(계좌
조회 등) 증명서 진위확인 서비스
대학등록금대학등록금
납부조회하기
학교선택
50303-한양대(재학생)
학번, 가상계좌,
성명, 기간 입력
조회

* 분할납부하는 경우, 학교선택 시 “56705-한양대(재학생분할납부)” 선택
 

  2. 한양대학교 홈페이지(http://www.hanyang.ac.kr) 등록금 확인증 출력
     등록금 납부 후 인터넷으로 등록금 납부 확인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
증명
발급
포털증명발급
(무료)
(대학/대학원)
등록금납부확인증
조회
출력

 



. 등록금 분할납부

 

등록금 분할납부는 등록기간 중 등록금을 전액으로 납부할 수 없는 학생 및 학부모님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하는 제도임
 

 

  1. 대    상 : 재학생(단, 신입생 및 편입생은 첫 학기에는 분할납부 대상에서 제외함)
  2. 분납횟수 : 4회(학업연장재수강자는 3회 분납)
  3. 등록기간


 
4. 분납금액

구분분납 1분납 2분납 3분납 4
분납금액수업료 1/4잔여 수업료 1/3잔여 수업료 1/2잔여 수업료 전액
등록기간2017.2.24()
   ~ 2.28()
2017.3.27()
   ~ 3.29()
2017.4.26()
   ~ 4.28()
2017.5.26()
   ~ 5.29()

    - 재입학생의 경우 입학금은 1차에 전액 납부함.
    - 수업료는 4차로 균등 분할하여 납부하되 천원단위미만 잔액은 4차에 납부함.
    - 납부금(학생회비, 원우회비, 동문회비)은 분납 1차분에만 고지되므로 납부하고자 할 경우에는
       분납 1차분 등록금에  합산하여 납부함.

 

  5. 수납은행 : 신한은행 전국 각 지점(신한은행 가상계좌로 이체 가능)

 

  6. 분할납부 신청방법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HY-in
LOGIN
(아이디 및
비밀번호 입력)
신청등록/장학등록금
분납신청
인적사항
입력/확인
1.보호자
  동의확인
2.유의사항
  체크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출력

 

 

  7. 주의사항
    가. 등록금을 분할하여 납부중인 학생은 자퇴 및 휴학 신청이 불가하며, 분납 4차분까지의 잔액을 모두 납부해야
         자퇴 및 지정된 휴학신청 기간 내 휴학이 가능합니다.

    나. 분납 차수별 납부금액에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해당차수 등록기간 도래 시 등록금고지서 재확인 후
         정확한 금액을 납부
하여야 합니다.

    다. 분납 1차분 미납 시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각 차수별 등록기간을 엄수하여 분납 4차분까지 등록금을 완납해야 합니다.

    라. 분납 1차분 납부 후 분납 4차분까지 등록금을 완납하지 못할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됩니다.

    마. 분납 중에 장학으로 인한 학비감면이 발생하면 다음 차수 분할납부 고지서부터 자동 차감 됩니다.

    바. 분할납부 인원은 원활한 학사행정에 지장을 초래할 경우 제한할 수 있습니다.

    사. 분할납부 등록기간 경과 3회 누적 시 분할납부 신청자격이 상실됩니다.

    아. 정부학자금대출을 신청한 학생은 분할납부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

  1. 등 록  기 간 : 2017.3.27(월) ~ 3.29(수)
  2. 고지서출력 : 2017.3.21(화) 10:00 부터 
  3. 학업연장재수강자 등록 : 수업연한을 초과하는 학생의 등록은 다음 기준에 따라 납부합니다.



 .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학부)
 

 

순번업무내용부 서 명서울캠퍼스ERICA캠퍼스

1

등록금 수납관련

재무팀

02)2220-0204~5

2

휴·복학, 학업연장재수강 등 학적관련

소속 단과대학 행정팀

전화번호안내

전화번호안내

3

장학, 학자금대출 관련

학생지원팀

02)2220-0094~6

031)400-4308~9

※ 대학원생 학적 및 장학관련 문의는 소속 대학원 행정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UICK MENU SERVICE
 
사이트맵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