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소개

문준연 교수

연락처 : 031-400-5653

자기소개

문준연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에서 경영학사(1981)와 경영학석사(1984)를 취득하였고 University of Connecticut(1994)에서 경영학 박사를 취득하였다. 1995년부터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의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마케팅원론글로벌마케팅'등이 있으며,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Journal of Marketing Channels,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마케팅과학연구, 마케팅연구, 경영학연구 등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과학회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으며, Journal of Global Academy of Marketing Science(한국마케팅과학연구)의 편집위원장과 Journal of Business Research의 심사위원을 역임하였다.

 

학력

1981, 연세대학교, 경영학사

1984, 연세대학교, 경영학석사

1994, University of Connecticut, 경영학박사

 

경력

2004, Visiting Associate Professor, Auckland University, New Zealand

2018-2020,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학장

1995-현재, 한양대학교, 경상대학 경영학부 교수

 

연구관심분야

마케팅전략, 소비자행동, 혁신전략과 소비자 반응, 글로벌 마케팅

 

주요논문

"Buying Decision Approaches of Organizational Buyers and User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5, 4, 2002.

"Determinants of Supplier Willingness to Invest in Supporting a Manufacturer's Line," Journal of Marketing Channels, 11, 1, 2003.

"Perceptions of Justice and Employee Willingness to Engage in Customer-Oriented Behavior,"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18, 4, 2004.

"Culture, Product Type, and Price Influences on Consumer Purchase Intention to Buy Personalized Products Onlin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61, 1, 2008.

“The moderating effect of buyer purchasing strategy on the relationship between supplier transaction-specific investment and supplier firm performance,”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99, 2019.6.

 

학회활동

한국마케팅과학회: 회장 역임

한국마케팅과학연구: 편집위원장 역임.

한국, 미국 마케팅과학회 공동 국제학술대회: 학술위원장 역임.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심사위원 역임

 

수상

한국마케팅과학회, 최우수논문상,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