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학부

학과소개

경제학은 우리가 살아가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경제문제를
연구하는 학문 분야이다.

미시적으로는 경제주체인 가계의 합리적 소비지출과 기업의 효율적 생산 등을 공부하며, 거시적으로는 국민소득의 결정, 금융정책 및 인플레이션 관리, 실업문제, 경기변동에 따른 정책 방안, 그리고 다른 나라와의 상품과 서비스 및 자본 거래 등의 문제도 공부하게 된다 최근 들어 경제학은 그 응용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는데, 여러 가지 공공정책 뿐만 아니라 도시 및 부동산, 정보통신 분야에까지 경제학의 이론은 널리 사용되고 있는 상황이다.

따라서 본 경제학부는 사회과학의 기초이론으로 경제 분석 및 경제정책수립에 관한 기본 틀을 제공할 뿐 아니라 최근의 변화하는 디지털 경제 환경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다양한 과목을 제공한다.

경제학부는 우리대학의 실용학풍 전통을 계승하여 경제의 기본 원리 이외에 이를 경제 사회현상에 적용하여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는 실용적 전문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아울러 해외 무대에서도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국제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전통적인 경제이론 뿐만 아니라 수리적 분석 방법론, 컴퓨터를 이용한 실습 등을 강화하고, 점차 영어 강의를 확대하고 있으며, 기업 및 연구소에의 인턴쉽을 확대하여 실습경험을 가진 ‘전문 경제인’을 양성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경제학부의 졸업생들은 대체로 일반기업, 공기업, 금융기관 등에 진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경제 및 경영 분야의 대학원 진학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QUICK MENU SERVICE
 
사이트맵 닫기